브로셔다운 페이스북 플러스친구 문의배너 온라인 결제

미 명문대 대학원 입학 전략

지금 성공적 대학원 입학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적 스펙이 어느 정도 갖춰진 상태에서는) 합격하여 입학할 경우 담당하여 지도하여 주실 교수님과의 사전 contact을 통한 encouragement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지금까지 해온 학업적 노력과 연구, 그리고 앞으로 연구 계획이 지원하는 학교의 교수의 research interests / plans사이의 ‘match’가 가장 중요합니다 (세부적으로 일치할 수록 좋습니다 - 만약 그 Dept.에 맞는 교수가 없다면 가장 근접한 교수의 on-going research에 자신의 관심과 의도를 최대한 realistic하게 맞춰서 appeal해야 합니다).


만약 꼭 지원하고 싶은 학교의 학과만 맞으면 교수나 연구 분야는 상관 없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우선 해당 학과의 Graduate Advisor/Counselor와 contact를 하여 어떤 교수님이 올해 신입 대학원생을 필요로 하는지 등에 대한 상황을 알아보고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기본적으로 e-mail로 진행되지만 지리적 상황이 허락하고 또 communication 능력에 자신이 있다면 office hours를 확인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진행할 수도 있는데 e-mail과 비교하여 장단점이 있습니다.)


Initial contact e-mail의 detail (preliminary SOP attached)에서 부터, 교수님들에게 recommendation letter를 부탁하는 과정에서 세부 연구 관심 분야가 적절히 언급될 수 있도록 하는 tip,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전문성 있고 심도 깊은 SOP작성 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에 기초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어 도와 드리는 것이 Interprep의 대학원 컨설팅 입니다!

편입 유형 및 기본 전략

미국대학교 편입은 한국대학 편입과 달리 대학간의 편입과 동일대학 내의 다른 전공으로의 변경이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많은 학생들이 지원합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제도를 활용하여 보다 좋은 대학교에 편입하고자 지원하기 때문에 매년 편입 입학 경쟁률은 더욱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편입은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시기적으로는 9월 및 1월(대부분의 학생들은 9월 편입을 준비하고 원서 접수 기간은 일반적으로 11월부터 익년 3월까지 입니다), 학년별로는 Sophomore Transfer(1학년 1학기 끝나고 편입원서제출) 및 Junior Transfer(2학년 1학기 끝나고 편입원서제출)가 있습니다. 유형별로는 Community College에서 4년제 대학교로, 4년제 대학교 분교에서 본교로, 그리고 4년제 대학교에서 다른 4년제 대학교로, 이상 3가지 형태의 편입이 주가 됩니다.


인터프렙 컨설팅서비스는 편입 입학 경쟁률이 치솟고 있는 현실에서도 지난 10여년간 수많은 성공을 이루어 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성공사례와 헌신적인 서비스를 더해,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Personalized and Life-Theme Based consulting service를 제공하겠습니다.

인터프렙 대학원 전문 컨설팅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