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ervice Process

Student Profile and School Match작업

편입이라는 제도는 학부와 달리 minimum requirement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1) Minimum GPA (대략 3.5/4.0) 및 (2) Prerequisite Course (전공별로 다름)입니다. 또한 학교별로 선호하는 student model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IVY League학교라도 서로 다른 인재상을 원합니다. 따라서 인터프렙은 학생의 Profiling을 통해, 가장 경쟁력이 있는 학교를 먼저 선별합니다.

이력서 작업 (Resume v. Curriculum Vitae)

편입 과정 중 대학교에서 주로 검토하는 서류는 이력서입니다. 이력서에는 Resume 및 Curriculum Vitae가 있습니다. 대학교 입학 준비에는 활동 중심의 Resume가 필요하다면, 성공적인 편입에는 학생의 Academic Abilities and Potentials을 나타낼 수 있는 Curriculum Vitae중심의 이력서가 필수입니다.

Why Transfer Essay

편입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는 Transfer Essay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대학교에 진학할 당시 Main Essay와 더불어 Supplementary Essay에서 Why Major에세이를 작성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Transfer Essay는 Why Major and Why School에세이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지원자가 관심 있는 주제가 무엇인지, 혹은 편입을 하고 싶은 학교의 프로그램을 찬양하는 글로는 안됩니다. 학생은 논리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 및 주제에 대해 전문적으로 어떻게 성장하였는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FACT중심의 글보다는 Why 혹은 질문 중심의 글을 작성하여 Admission Committee로 하여금 지원자의 잠재력과 학업능력을 동시에 파악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Personal Essay and Additional Essays

Why Transfer에세이와 더불어 상위 학교의 경우 Personal Essay와 기타 2-4개 정도의 에세이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에세이 작성에 있어 기존에 사용한 template에 맞춘 에세이나 상투적인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입학사정관들은 “Who are you?”라는 질문을 가지고 에세이를 읽고 평가하기 때문에 Life-Theme이 필요하고, 이러한 내용이 지원자의 unique experience에 기반하여 작성되어야 합니다. 또한 personalized theme과 더불어 필요한 것은 logical development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에세이를 수필로 착각하는데 성공적인 에세이는 논리적인 에세이입니다. 인터프렙은 지원하는 학교와 학생의 personal experience and life theme을 matching함으로써 학생만의 에세이를 완성해 드립니다.

Recommendation Letters

편입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이 추천서입니다. 추천서는 어떻게 보면 학생의 academic abilities를 전문가가 보증해주는 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프렙은 추천인 선정부터 추천서를 요구할 때 교수님들에게 제출해야 하는 기반서류들을 함께 준비하여, 추천서가 학생이 작성한 원서와 에세이의 내용을 가장 효율적으로 지지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작성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