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셔다운 페이스북 플러스친구 문의배너 온라인 결제

유학관련 정보 게시판

에세이 작성 방법 - Common Application Main Essay #3

작성자
Interprep
작성일
2018-09-21 02:36
조회
138
“세번째 주제는 지원자가 어떠한 “신념” 혹은 “생각”을 갖고 있는지 묻습니다”
커먼앱 에세이의 세번째 주제는 사회 관념에 대한 도전적인 질문(questioned or challenged a belief or idea)을 통해 지원자가 어떠한 “신념” 혹은 “생각”을 갖고 있는지 묻습니다. 하지만 이 주제에서도 지원자의 뚜렷한 개성을 표현해야 합니다.

믿음이나 생각은 굉장히 범위가 넓기 때문에 지원자는 지원자에게 의미가 있었던 한 일화에 대해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650자안에 모든 신념에 대해 쓸 공간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믿음을 잃지 않고 다른 사람의 신념도 존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또한, 설교, 전도, 혹은 지나친 교훈 전달을 한다고 안느껴지도록 긍정적인 에세이로 작성해야 합니다. 본인의 믿음을 잃지 않고 다른 사람의 신념도 존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지원자의 믿음은 가족, 친구, 혹은 어떠한 단체의 믿음과 다를 수 있지만, 지원자가 열린 마음으로 다른 생각들도 수용을 하는 사려 깊고 성숙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지원자의 뚜렷한 깊이 있는 신념이 이 에세이의 주제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원자의 뚜렷한 깊이 있는 신념이 이 에세이의 주제가 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수용하는 모습은 필요하지만, 지원자의 신념이 통째로 바뀌었다는 얘기는 되도록이면 피해야 합니다. 지원자의 신념은 오랜 시간을 거쳐서 생겼을 텐데, 하루만에 모든 신념이 갑자기 바뀌었다는 이야기는 지원자가 제대로 된 신념을 갖고 있지 않았거나 혹은 줏대가 없다고 보일 수 있습니다.

“정치적이거나 종교적인 주제는 최대한으로 다른 믿음을 깎아 내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정치적이거나 종교적인 주제는 논란의 여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에세이를 쓸 때 최대한으로 다른 믿음을 깎아 내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하버드와 스탠퍼드, 예일, 조지타운 등 20개 명문대학에 동시 합격한 마이클 브라운(17)의 에세이를 보면, 정치적 성향이 다르더라도 중요한 건 다른 가치관을 갖고 있더라도 다른 사람들의 논리와 감정의 근거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예의를 지키는 모습을 에세이에 표현했습니다.

마치며
한국 유학생들 중 이 에세이 질문을 선택하는 경우는 드문 편입니다. 그래서 쓸만한 내용이 있다면 공약해 볼만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에세이를 도전하기 전에 이점만을 꼭 기억하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의 가치관 설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지원자가 어떠한 것에 열정적이고, 무엇에서 동기부여를 얻는 지 등 긍정적으로 본인을 어필하는 것입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