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셔다운 페이스북 플러스친구 문의배너 온라인 결제

유학관련 정보 게시판

미국 대학에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 #4

작성자
Interprep
작성일
2018-10-10 03:16
조회
212
College Application Requirements #4. Standardized Tests

1. 들어가며
오늘은 표준화 시험점수인 SAT/ACT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추세
SAT와 ACT는 미국대학입학 시험으로 학업적 potential, 보편적 수학능력 그리고 학생의 논리력을 검증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였습니다. 그러나 2018년 6월 14일 시카고 대학교는 미국 지원자의 경우 SAT/ACT 점수를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하였고, Test optional 제도가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Test optional 제도는 SAT/ACT 점수를 필수제출 사항으로 두지 않는 것을 말하며 아시아 학생, 부유한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SAT/ACT을 고득점 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대학이 인지하고 있으며 - 저소득층 학생들에게도 충분한 기회를 주기 위한 방편으로 보입니다. 시카고 대학교는 ‘4년간의 지속적인 평가보다 단 3시간 동안의 시험점수가 중요시 될 수 없다’라는 입장이며 위 문구를 추론해 봤을 때 앞으로 고등학교 성적 및 교내외 활동의 중요성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명문대학교들이 SAT/ACT를 중요 평가사항으로 두고 있으므로 당분간 SAT/ACT는 중요한 선발 기준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International 학생의 경우)

3. 나가며
일반적으로 입시경향을 파악하는것이 수험전략에서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이 관점에서 봤을 때 아직까지는 ACT/SAT가 입시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임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정량적 지표(SAT/ACT)와 정성적 지표(교내외 활동 등) 모두 균형있게 대비하는 것이 올바른 수험전략이라 하겠습니다.

다음은 SAT Subject/AP에 관하여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0